회사소식 | NEWS
홈 > 회사소식 > 공지사항
img_sub_loc3

어시스턴스팀, 오키나와 여행 중 사고 환자 후송

작성자
bizinsight
작성일
2018-11-08 17:02
조회
202
2018년 10월 26일 비즈인사이트 어시스턴스팀으로 일본 여행 중 사고를 당한 환자 한국으로의 후송 요청이 들어왔다. 24시간 운영되고 있는 어시스턴스팀은 일본의 오키나와 현지 병원측과 확인하여 식사 도중 기도 폐쇄로 중환자실에 입원 중인 것을 확인하였다.
 현지 병원과 일본어 의료 통역을 통해 환자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며 보호자와 함께 후송 날짜를 결정했다. 주치의로부터 "응급의료진 포함의 2인 동반 아래 후송 가능"의 소견과 후송에 필요한 의료 장비와 약물 리스트를 컨펌하였다.
동반할 의사를 섭외하고 항공사에 의사 소견서와 함께 탑승 요청을 하였고, 항공사는 기내에 의료용 침대를 설치하여, 환자를 후송토록 승인하였다.


 이후송 5

이 후, 즉시 서울의 대학병원을 섭외하고 환자상태를 공유하여 한국 도착이후 후속치료가 즉시 이루어지도록 조치하였다.

11월 3일 환자는 서시스턴스팀과 후송의료진의 보호 아래 어레인지된 병원으로 안전하게 후송되어 즉각적인 케어를 받을 수 있었다. 간호사를 포함한 어시스턴스팀은 끝까지 긴장을 놓지 않고 환자가 한국 병원에서 치료가 진행되는 것까지 동행하였다.
환자는 다행히 여행자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 치료비와 후송비의 보상 신청을 할 수 있었으며, 보험사에서 안내받은 청구시 필요한 여러가지 서류준비에 어시스턴스 팀의 언어지원을 통해 일본 현지병원에서 발급받아야 하는 서류를 빠짐없이 챙길 수 있었다.

비즈인사이트는 7개 보험사 및 헬스케어사의 해외 의료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비즈인사이트 해외 의료 지원 서비스 자세히 보기
어시스턴스 서비스 바로가기